에어프라이어 구입하면 다른 것보다도 제일 먼저 해보고 싶었던 마시멜로우 에어프라이 굽기 드디어 저도 해봤어요!!
춈미라는 분의 인스타그램에서 우연히 마시멜로우 먹방을 보고 이건 꼭 먹어야 해 싶어서 기가마시멜로우와 에이스를 구입해두고 에어프라이어가 오기만을 기다렸는데요! 드디어 저도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마시멜로우를 먹어봤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달다구리한게 맛있었기에 레시피라 할 것도 없지만 대략적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글 쓰게 됐어요 크크
중요한 준비물인 기가마시멜로우를 꼭 준비해주세요!
저처럼 처음 구입하고 당황하실까봐 제 주먹과 비교해서 찍어봤는데요, 사진처럼 마시멜로우가 엄청 크다면 잘 주문하셨다고 보면 됩니다. ㅎㅎ
마시멜로우가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지면서 뚱뚱해질걸 대비해서 많이 하지 않고 네 개만 넣었어요.
대형 에어프라이어팟임에도 불구하고 마시멜로우 네 개가 꽉 찰 정도면 마시멜로우 크기가 얼마나 클지 짐작할 수 있겠죠?
(아 그리고 밑에 다시 안내해드리겠지만 에어프라이어팟 있으신 분들은 빼고 종이 호일로만 돌리시는 게 좋아요)
저는 170도로 6분정도 구웠는데 타지도 않고 색깔도 예쁘게 마시멜로우가 구워졌어요!
온도는 170으로 맞추고 시간은 중간중간 체크해가시면서 사진처럼 연한 갈색이 비춰줄 때 멈춰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져 빵빵해진 마시멜로우 크기에 감탄하고는 겉면을 굳히기 위해 7분 정도 실온에서 방치해뒀습니다.
겉면이 굳어지면 종이호일을 제거할 때 들러붙지 않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으니 조금 기다렸다가 떼시는 게 좋아요~
제가 위에서 실리콘 에어프라이어팟 없이 종이호일로만 돌리라고 말씀드린 이유가 이건 데요..
실리콘 에어프라이어팟이 두꺼워서인지 아랫부분이 제대로 안 구워져서 윗면은 잘 떨어지는데 아래는 끈적이게 늘어나더라구요.
한번 실패한 다음에 실리콘 에어프라이어팟 없이 종이호일로만 구워보니까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살짝 식은 후에 마시멜로우가 쪼그라드는 건 어쩔 수가 없답니다 ㅠ
마시멜로우가 엄청 달아서 아메리카노랑 하나 먹다가 더 이상 못 먹겠다 싶어 에이스를 꺼내봤는데요. 오? 달긴 하지만 맛있어요!
춈미님 인스타그램 보니까 에이스랑 먹으면 무한대로 먹을 수 있다길래 초코파이처럼 에이스 사이에 껴서 먹으니까 적당히 달달하면서도 간식거리로 최고인듯해요.
처음엔 너무 달아서 또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 다음 날 계속 생각나는 게 마시멜로우 중독될 것 같더라구요.
마시멜로우는 지구 12바퀴를 돌아도 안 빠진다고 하니 적당히 조절하면서 먹어야 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