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마시멜로우 에어프라이어 굽기 (춈미 기가마시멜로우 후기)

by 김그래 2020. 10. 17.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구입하면 다른 것보다도 제일 먼저 해보고 싶었던 마시멜로우 에어프라이 굽기 드디어 저도 해봤어요!!

춈미라는 분의 인스타그램에서 우연히 마시멜로우 먹방을 보고 이건 꼭 먹어야 해 싶어서 기가마시멜로우와 에이스를 구입해두고 에어프라이어가 오기만을 기다렸는데요! 드디어 저도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마시멜로우를 먹어봤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달다구리한게 맛있었기에 레시피라 할 것도 없지만 대략적으로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글 쓰게 됐어요 크크

중요한 준비물인 기가마시멜로우를 꼭 준비해주세요!

저처럼 처음 구입하고 당황하실까봐 제 주먹과 비교해서 찍어봤는데요, 사진처럼 마시멜로우가 엄청 크다면 잘 주문하셨다고 보면 됩니다. ㅎㅎ


마시멜로우가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지면서 뚱뚱해질걸 대비해서 많이 하지 않고 네 개만 넣었어요.

대형 에어프라이어팟임에도 불구하고 마시멜로우 네 개가 꽉 찰 정도면 마시멜로우 크기가 얼마나 클지 짐작할 수 있겠죠?

(아 그리고 밑에 다시 안내해드리겠지만 에어프라이어팟 있으신 분들은 빼고 종이 호일로만 돌리시는 게 좋아요)


저는 170도로 6분정도 구웠는데 타지도 않고 색깔도 예쁘게 마시멜로우가 구워졌어요!

온도는 170으로 맞추고 시간은 중간중간 체크해가시면서 사진처럼 연한 갈색이 비춰줄 때 멈춰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져 빵빵해진 마시멜로우 크기에 감탄하고는 겉면을 굳히기 위해 7분 정도 실온에서 방치해뒀습니다.

 

 

겉면이 굳어지면 종이호일을 제거할 때 들러붙지 않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으니 조금 기다렸다가 떼시는 게 좋아요~


제가 위에서 실리콘 에어프라이어팟 없이 종이호일로만 돌리라고 말씀드린 이유가 이건 데요..

실리콘 에어프라이어팟이 두꺼워서인지 아랫부분이 제대로 안 구워져서 윗면은 잘 떨어지는데 아래는 끈적이게 늘어나더라구요.

 

 

한번 실패한 다음에 실리콘 에어프라이어팟 없이 종이호일로만 구워보니까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살짝 식은 후에 마시멜로우가 쪼그라드는 건 어쩔 수가 없답니다 ㅠ


마시멜로우가 엄청 달아서 아메리카노랑 하나 먹다가 더 이상 못 먹겠다 싶어 에이스를 꺼내봤는데요. 오? 달긴 하지만 맛있어요!


춈미님 인스타그램 보니까 에이스랑 먹으면 무한대로 먹을 수 있다길래 초코파이처럼 에이스 사이에 껴서 먹으니까 적당히 달달하면서도 간식거리로 최고인듯해요.

처음엔 너무 달아서 또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 다음 날 계속 생각나는 게 마시멜로우 중독될 것 같더라구요.

마시멜로우는 지구 12바퀴를 돌아도 안 빠진다고 하니 적당히 조절하면서 먹어야 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