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스타그램 이름 바꾸기 방법과 주의할 점

by 김그래 2020. 10. 14.

인스타그램 사용을 하다 보면 한 번쯤은 이름이나 사용자 이름(ID)을 변경하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

저도 인스타그램 사용하면서 수십 번 바이오에 표시되는 이름을 바꿔왔고, 특별한 아이디가 생각나면 인스타그램 아이디 바꾸기도 쉽게 해왔습니다.

오랜만에 인스타그램 이름 바꾸기 시도하기 위해 접속해보니 예전엔 없었던 주의해야 할 부분이 업데이트되어 있는 사항을 확인하고 안내해드리러 왔습니다.

 

인스타그램 이름, 아이디 변경 방법

 

전 세계에서 주로 사용되는 사진첩 기능을 지닌 인스타그램 어플은 개설 후 아이디를 무한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이름 바꾸기도 어렵지 않아 누구든 쉽게 3초면 변경 가능하지만 무분별한 변경을 방지하기 위해 주의해야 할 점도 있으니 포스팅 끝까지 정독해주세요.

 

[이름] : 바이오 내에 보이는 나를 소개하는 이름을 의미합니다.
[사용자 이름]: 인스타그램 로그인, 사용자 검색, 태그 및 주로 사용되는 아이디를 뜻합니다.


인스타그램 이름 바꾸기 위해 인스타그램 어플 실행 후 사용자 피드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피드를 보시면 바이오 밑에 [프로필 편집] 탭을 클릭해주세요. 인스타그램 내 보이는 내 정보는 모두 프로필 편집을 통해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이오 내 소개 탭에 기재될 이름을 변경하시려면 “이름”으로 들어가셔야 하며,
아이디를 변경하실 때는 “사용자 이름”으로 들어가 변경하셔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이름 바꾸기 주의할 사항은?

 

처음엔 인스타그램에서 이름 및 아이디를 편하게 변경할 수 있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그러나 간혹 이런 점을 이용해 무분별한 아이디 변경으로 어플 내 질서를 흐트러트리는 유저가 발생하였는지 인스타그램에서 14일 이내 두 번만 변경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 내에서 이름 및 아이디를 변경하려고 하니 위와 같이 경고 문구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름의 경우는 다른 유저와 겹쳐도 상관이 없지만 사용자 이름(ID)의 경우는 “대부분의 경우 이후 14일 동안 사용자 이름을 다시 이전 아이디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이는 아이디 변경 후 다시 이전에 사용하던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돌아가고 싶을 때, 이미 다른 사용자가 해당 아이디로 인스타그램을 등록하였다면 다시 되돌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더불어 주의하실 경우는 사용자 이름이 다른 사용자의 활동 중인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최근에 삭제된 경우입니다.



인스타그램 내에서는 해당 주의사항을 확실하게 안내하고 있으니 아이디를 변경하실 때는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인스타그램 이름 바꾸기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특정 상대에게 계정을 노출하기 싫어 공개된 이름을 변경하고자 한다면, 이름 변경 외에도 인스타그램 속 다양한 기능을(제한, 차단, 비공개 등)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