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롯데택배 반품예약 방법, 온라인으로 쉽게

by 김그래 2020. 10. 12.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었지만 그래도 택배 배송 물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몸으로 발품 팔지 않아도 인터넷 클릭 하나로 가격비교, 상품비교가 가능한 세상이라 인터넷 쇼핑 비중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자연스레 반품접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른 택배사의 반품예약에 대한 정보는 많은 반면에 롯데택배 반품예약 방법에 대한 글이 많지 않은 것 같아 직접 정리해봤습니다.

 

롯데 택배 반품예약하는 방법

 

그동안은 항상 대형 플랫폼을 통해 택배를 주문했던지라 반품이 수월했습니다.
그러던 와중 때마침 대형 플랫폼을 제외한 사이트에서 주문한 상품 중 롯데 택배 반품할 일이 생기더군요.

 


대형 플랫폼 체계가 워낙 편리했던지라 롯데택배 반품예약 직접 할 생각에 당혹스러웠지만,
큰 택배사 답게 홈페이지를 통해 꽤 수월하게 접수할 수 있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롯데택배 검색 후 최상단에 뜨는 "롯데글로벌로지스"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사이트가 롯데 택배 대표 사이트로 해당 홈페이지 내에서 반품예약부터 요금 조회, 배송 조회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하시면 회사 소개, 사업영역, 지속가능역역, 고객지원의 카테고리를 마주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택배 반품예약 위해 접속했던 사이트에서 엉뚱한 메뉴만 나오니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메인 카테고리는 무시하고 우측 상단에 빨간 박스로 체크해둔 세줄 표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기본 카테고리에서 확인하기 어려웠던 롯데 택배 예약/조회 카테고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롯데택배 반품예약을 위해 글을 작성했으니 반품예약 메뉴를 클릭해 접속해줍니다.



반품예약 창에서는 회원 예약 또는 비회원 예약 중 선택하여 이용약관 동의 후 택배 접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회원 예약과 비회원 예약의 다른 점은 개인정보 관련하여 동의해야 할 게 늘어나는 것뿐, 기본정보 입력부터 접수까지는 동일하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다음 창으로 넘어오면 배송받았던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고 반품예약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운송장 번호를 잊으셨거나 분실하셨다면 배송받았던 업체 고객센터에서 업체 고유 코드를 확인하여 반품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택배 반품예약 접수 완료 후 반품 정보 및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싶다면 반품예약 바로 옆의 반품예약조회를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반품 접수하실 때 받았던 예약번호 또는 송장번호로 조회 가능하며, 두 가지를 분실하셨거나 기억이 안 날 경우에는 본인조회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롯데택배 반품예약 온라인으로 쉽게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동안 반품은 번거롭고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직접 시도해보니 간단한 시스템에 앞으로 배송 주문할 때 반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