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어몽어스 용어 정리 (확미, 확시, 경크 등)

by 김그래 2020. 10. 11.

마피아 게임을 베이스로 전략, 추리 게임이라고 볼 수 있는 어몽어스 어플 게임이 큰 인기입니다.

소수의 임포스터(마피아)와 다수의 크루원(시민)이 모여 게임이 시작되며,

임포스터는 크루원을 암살하며 크루원 수와 동일해질 때 게임에서 승리하고

크루원은 긴급회의나 추리를 하여 임포스터를 찾아내 투표로 죽이거나, 각자의 크루원들이 지니고 있는 이무를 모두 완수하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어몽어스 용어 간단 정리

 

확미 : 확실한 미션
확인 가능한 미션으로 소행성 파괴, 스캔 제출, 실드 준비, 쓰레기 비우기 등의 미션을 말합니다.

확시 : 확실한 시민
확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확미를 해결하는 모습을 보았을 경우에 그 사람은 확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임포스터는 미션을 지닐 수 없기 때문에 확미를 하는 모습을 본다면 무조건 시민으로 볼 수 있는 것 입니다.

임포 : 임포스터의 줄임말

벤트 : 임포스터만 타고 다닐 수 있는 하수구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경크 : 경찰 크리의 줄임말
임포스터가 벤트를 타고 다닌다거나, 적을 살인하는 것을 목격하고 신고했을 경우 사용합니다.

술잡 : 술래잡기의 줄임말

ㅇㄷ : 어디의 초성
누군가 시체를 발견하고 신고했을 때, 시체를 어디서 발견했는지 물어볼 때, 각자의 위치를 물어볼 때 사용합니다.

ㄴㄱ : 누구의 초성
일반 어몽어스에서는 잘 사용하지 않고, 보통 술래잡기할 때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임포스터인지 아는 사람이 있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 스킵의 줄임말
누구를 투표해서 퇴출할지 고민될 때, 증거가 불충분할 때 아무도 선택하지 않고 투표를 넘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당 표는 무효표 처리되며, 무효표가 다른 이를 가리키는 표보다 많거나 동률이면 누구도 퇴출되지 않습니다.

: 투표의 줄임말
퉆 이라고 메세지를 받는다면 투표를 얼른 하라며 재촉하는 의미를 지닙니다.

소신투표 : 임포의 증거가 없어 의심이 가는 사람에게 투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령 : 임포터에 의해 죽거나 투표에서 지목되어 추방되어 죽게 될 경우 유령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