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맥북 충전기 접지 덕헤드 두들플러그 사용기

by 김그래 2020. 10. 10.

맥북을 사용하는 유저분들은 아시겠지만 국내 맥북 충전기에 기본으로 딸려 있는 덕헤드는 접지가 되지 않습니다. 아마 충전하며 노트북을 사용할 때 전기가 찌릿찌릿하게 오르는 경험을 하셨을 거예요.


저도 충전할 땐 되도록이면 맥북을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요. 더욱 무서운건 이렇게 전류가 누설되는 게 맥북의 수명을 줄게 한다고 합니다.

 

맥북 정품 충전기를 온전하게 다시 구입하자니 저렴하지 못한 가격에 부담이되고,
또 정품이 아닌 제품을 사용하자니 예전에 충전기 잘못 사용했다 고장 난 애플 제품들이 떠올라서 망설여졌습니다.

 

 

맥쓰사나 아사모 카페에서 열심히 검색해서 알아낸 두들플러그 제품의 맥북 덕헤드를 추천받았는데요. 실로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 맥북 유저들에게 공유해보고자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맥북 충전기 접지 덕헤드 두들플러그 사용기


저는 맥북에어 2018 13인치 제품을 사용 중으로 구입 시 기본 제공받았던 충전기 사양은 45W MacSafe2로 확인됩니다.



두들플러그의 맥북 접지 덕헤드 입니다.
제품의 뒷면에 MacSafe와 MacSafe2, 10W, 12W, 29W USB 전원 어댑터와 호환된다고 적혀있습니다.

 

 

박스 뒷면의 호환성 정보는 무시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적혀있는 제품 외에도 덕헤드를 교체하는 맥북 정품 충전기라면 웬만해선 호환이 되는 걸로 확인됩니다.


(왼)애플 정품 덕헤드 (오)두들플러그 덕헤드


애플 정품 맥북 덕헤드와 비교해봤을 때 두들플러그 제품이 조금 더 투박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록 휴대성은 떨어지지만 직접 사용해본 결과 가격 대비 (약 2만 원) 충전도 잘 되고, 전기도 오르지 않는 점이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방향에 맞춰 잡아 올리면 애플 덕헤드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두들플러그와의 일체감이 생각했던 것보다 좋아 만족스러웠습니다.

 

 


투박한 모습만 조금 더 보완된다면 애플 정품 충전기만큼의 휴대성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들플러그는 두들잇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제가 구입한 화이트 블루 색상 외에도 체리블라썸, 블랙의 두 가지 선택지가 더 있습니다.



맥북 정품 충전기와 비교했을 때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뽕을 뽑을 수 있는 덕헤드 제품으로, 맥북 사용자라면 구입할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