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인스타그램 차단당하면 나타나는 현상

by 김그래 2020. 10. 4.

인스타그램은 비공개 계정을 둘 수 있어서 SNS를 개방적으로 이용하지 않는 분들도 사진 보관용으로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비공개 계정일 경우엔 팔로워를 가려 받을 수 있으니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는 어플이기도 하죠.

가끔은 이미 받은 팔로워를 지우고 싶을 때,
예를 들면 옛여친이나 옛남친 등의 경우엔 더 이상 내 정보를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경우가 많겠죠.
이럴 땐 상대가 나를 삭제하지 않더라도 차단 없이 나를 언팔하게 만들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 기능 중에 인스타그램 차단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내가 차단했을 때, 인스타그램 차단 해제하는 법, 인스타그램 차단당하면 나타나는 현상 네 가지로 나눠 세세하게 안내해드려 볼 건데요.

가끔 오류로 인해 상대방의 게시글이 안 보일 수도 있으나 계속해서 상대의 글이 안 보인다면 인스타그램 차단당했을 때의 상태일 수도 있답니다. 상대가 나를 차단했는지 알아보는 방법, 아래에서 차단하는 방법부터 순서대로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게요!

 

 

인스타그램 차단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차단하는 방법부터 안내드려볼게요.
우선 차단하고자 하는 상대의 인스타그램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1. 우측 상단의 ••• 을 눌러줍니다.
2. 빨간색의 차단 버튼을 눌러줍니다.
3. 계정 차단 알람이 뜬다면 이어 차단을 다시 한번 클릭해주세요. 상대의 인스타그램이 차단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내가 차단했을 때


내가 상대의 인스타그램을 차단했다면 어떻게 뜨는지 궁금하시죠? 상대도 그렇지만 차단을 진행한 나도 상대의 인스타그램 게시글을 볼 수 없답니다.

상대의 인스타그램 창에서 팔로워, 팔로잉 수와 상세 인물들도 볼 수 없고 게시글도 전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나와 맺었던 맞팔 역시 모두 끊기게 되는 거죠.

 

 

인스타그램 차단 해제하는 법

 

인스타그램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은 더 간단한데요!
파란색 버튼의 차단 해제를 누르면 차단되었던 계정이 풀리며 다시금 팔로워, 팔로잉 수와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주의하실 점은 상대와 맞팔했던 관계가 풀리고 아예 관계가 없던 상태가 되었습니다.

만약 상대와 인스타그램 친구를 끊고 싶다면 차단 후 바로 차단 해제를 하면 됩니다.
그럼 아예 상대과 관계가 없는 초기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전남친, 전여친과 헤어지고 애매한 상황이라면 위 방법대로 실행해서 관계가 없는 상태로 만들어 놓을 수 있겠죠.

 

 

인스타그램 차단당하면 나타나는 현상

 


가장 궁금해하실 상대에게 인스타그램 차단당하면 나타나는 현상에 대해 안내해드릴 건데요.

인스타그램 차단당하면 상대의 아이디가 친구 목록, 검색창에서 검색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차단이 아닌 계정 비활성화했을 경우에도 위와 같이 검색이 안 되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죠. 그래서 인스타그램 차단당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다른 한 가지가 더 있는데요.

 

 

검색으론 아예 상대의 계정에 들어가지 못할 테니 이전에 남겨있던 댓글이나 주고받은 메시지 창을 통해 상대의 계정에 들어갑니다.
상대의 계정에서 게시물 수는 나타나는데 실제로 게시물 목록에서 “게시물 없음” 이라는 창이 나타난다면 상대가 나를 차단한 겁니다.
여기에 추가로 사용자를 찾을 수 없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상대의 계정에서 위와 같은 메시지를 확인한다면 차단당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인스타그램 차단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내가 차단했을 때, 인스타그램 차단 해제하는 법, 인스타그램 차단당하면 나타나는 현상 네 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모쪼록 인스타그램 이용 시 도움이 되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