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헬로모바일 셀프개통 / CU 요금제 알뜰폰 직접 개통하는 방법

by 김그래 2021. 3. 23.

업무폰이 하나 생기면서 요금제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정해진 시간에만 적게 사용될 폰이라는 생각이 들어 고민하던 차에 헬로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어떻게 개통하면 조금 더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알뜰 유심을 선택, 알뜰요금제로 절약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추진력이 강한 저는 지체 없이 CU편의점에 방문하여 알뜰폰 유심을 구입 후 셀프 개통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빠르고 간편하게 인터넷 하나로 할 수 있는 개통임에도 불구하고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오늘은 셀프 개통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헬로모바일 셀프개통 간편한 방법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개통 홈페이지 바로가기

 

헬로모바일

LG U 공식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 반값요금제, 고품질 평생할인, 쓰던 폰과 번호 그대로, 간편 유심교체

direct.lghellovision.net

헬로모바일 셀프개통을 위해서는 위 헬로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셀프개통]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헬로모바일 셀프개통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 후에는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또는 SNS를 통해 본인인증이 진행되오니 편하신 방법으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 후에는 요금제선택 및 가입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CU편의점에서 직접 유심을 구입하였기에 CU요금제로 설정할 수 있었으며, 이 외에도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요금제가 많아 선택의 폭이 넓으니 직접 확인하시고 결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공기계에 신규 번호를 넣어줄 생각이므로 신규가입/ 유심은 이미 오프라인으로 구입하였기에 유심 구매 완료 체크 후 시리얼 넘버를 기입해 넣고 인증을 받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번호 그대로 알뜰요금제로 통신사만 이동하시는 거라면 [타사에서 번호이동]을 체크하시면 사용하던 번호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요금제만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헬로모바일 알뜰요금제 셀프개통을 위해 안내드린 방법대로 잘 따라오셨다면 여기서 [온라인신청] 탭을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가입조건 -> 온라인신청 -> 셀프개통 신청 순서대로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바로 셀프개통 신청 탭으로 이동하실 수 없다는 점 참고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서 탭으로 넘어오시면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신용카드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가 무조건! 필요합니다.

본인인증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의 발급일자로 진행되며, 신용카드는 요금이 결제될 때 결제방법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범용 공인인증서는 실제로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지 않을 것 같아 설명을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본인인증과 정보 입력을 하실 수 있으며 해당 부분은 순서대로 입력하시면 되는 사항이라 금방 기입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조건이 번호이동이라면 해당 내용을 스킵하실 수 있지만, 저와 같은 헬로모바일 알뜰폰 신규 가입자라면 위와 같이 희망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희망번호는 전화번호 끝 4자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중간의 4자리는 가능한 번호를 사이트에서 안내해주며 셀프 개통 신청 부분으로 넘어가서 마음에 드는 번호를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온라인 신청서 작성 단계를 마치셨다면 끝난 게 아니라 [셀프개통 신청]을 따로 해주셔야 합니다.

우측의 셀프개통 신청 탭을 클릭하시면 헬로모바일 셀프개통 마지막 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셀프개통 화면으로 넘어가면 이전까지 작성하였던 본인의 가입정보를 최종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정보 확인 후 신규 가입자의 경우라면 핸드폰 번호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뜰 텐데요.

신청서 작성 시 기재하였던 희망번호와 조합된 번호 중 선택하실 수 있고, 나온 번호가 마음에 들지 않다면 4자리를 다시 설정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꽤 여러 번호를 추천해주고 실시간으로 번호를 다시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마음에 드는 파트였습니다.

 

번호 선택이 이뤄지면 해당 번호로 개통이 진행됩니다.

 

개통 신청이 완료되면 [셀프개통 진행중] 이라는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나가지 마시고 5초 뒤 새로고침 단축키를 누르면 개통 신청이 완료되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셀프개통이 완료되면 유심을 장착한 폰으로 개통 안내 등의 문자가 들어오며 핸드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고객센터가 운영되는 평일 9시~18시 사이에 개통을 진행하였더니 지연처리 없이 바로 개통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혹시라도 개통 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을 생각하시고 고객센터 운영시간에 맞춰 개통을 진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