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바로가기

by 김그래 2020. 12. 31.

매년 달라지는 개별공시지가로 인해 과연 우리 집의 공시지가는 얼마일지, 매매하려는 집의 공시지가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올해도 몇시간 뒤면 끝으로 2021년 새해를 맞이하여 달라지는 개별공시지가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개별공시지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바로가기

•개별공시지가란?

개별공시지가는 표준공시지가로 선정한 개별토지의 단위면적당 가격을 뜻합니다.
개별공시지가는 양도소득세, 상속세, 종합부동산세, 취득세, 등록세 등 각종 세금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는 지가이므로 매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개별공시지가 조회 바로가기

개별공시지가 조회를 위해 자주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서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를 검색해주세요.

빠른 이동을 위해 바로 접속이 가능한 링크를 아래 첨부해두었습니다.

 

☞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바로가기

 

http://www.realtyprice.kr

www.realtyprice.kr

 


홈페이지 접속 후에는 공시가격 조회를 위해 주택유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주택유형은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공동주택- 독립된 세대로 된 주택으로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기숙사
단독주택- 하나의 주택 안에 한 세대가 생활하는 주택으로 단독주택, 다중주택, 다가구주택 등을 뜻합니다.


다세대빌라를 예를 들어 공시지가를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주택으로 분류되기에 공동주택가격 열람을 클릭하시고 주택의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도로명과 지번검색 둘 다 가능하므로 알고있는 정확한 주소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호수까지 선택 후 열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공시지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공시기준 연도에 따라 공동주택 공시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 공시 가격은 매년 달라지기에 기재된 연도에 따라 금액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2021년 개별공시지가는 2021년 상반기에 뜰 예정으로 정확한 기준 금액이 나오기 전까지는 2020년 금액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