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초성해석기 초성풀기 2가지 방법

by 김그래 2020. 12. 29.

친구들끼리 혹은 연인끼리 직접적인 내용을 전달하기 어려울 때, 비밀스럽게 의미를 전달하고 싶을 때 초성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 그 내용을 해석해서 읽어야 하는 입장에서 쉽게 해석되지 않아 헷갈리고 답답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젊은 층 사이에서 카카오톡 프로필에 초성을 기재하는 경우가 빈번하여 초성풀기, 초성해석기 사이트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초성 풀이를 위한 초성 해석기 이용 방법 두 가지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초성해석기 초성풀기 첫번째 방법


포털 사이트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초성 해석기 사이트로 초성푸는 법 먼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초성체 해석기 바로가기

 

ILAB - 초성체 해석기

초성체 번역기 (Ver.2.1) 한국어 형태소 분석기 Kiwi를 개량하여 초성체를 해석하는 Kneser Ney 모델을 구축하였습니다. 이전 모델에 비해 문맥이나 문장을 예측하는데 강력한 특징을 보여줍니다. 이

lab.bab2min.pe.kr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초성체 해석기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사이트 호환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적혀있는 초성 문장인 “ㄱㅂㄹ ㅇㅅㅎ ㅎㄱㅇㄴ?” 그대로 초성해석기 버튼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원하는 결과대로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나?”라는 해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만족스러워 가장 기본적인 “ㅅㄹㅎ” 초성을 입력해보았는데 이번 결과는 불만족스러웠습니다.

기본적으로 초성풀이에서 많이 사용되는 “사랑해”라는 낱말 대신 심리학, 수련회 등과 같은 초성 해석을 보니 자연스러운 문장 해석은 불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초성 해석기는 없을까? 검색해보다가 저처럼 많은 분들이 초성 풀기를 위해 찾아낸 사이트가 있길래 바로 확인해봤더니 조금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초성해석기 초성풀기 두번째 방법


두 번째로 알려드릴 초성해석기 사이트는 주어진 초성에 사용자들이 맞는 답의 값을 등록해 둘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조금 더 자연스러운 초성 해석이 가능합니다.


☞ 초성 족보 바로가기

 

자음으로만 검색하세요, 자음퀴즈, 초성퀴즈 족보 - Jaum.kr

자음으로만 검색하세요, 자음퀴즈, 초성퀴즈를 검색해보세요. 정답이 나옵니다.

www.jaum.kr

위 링크로 접속하시면 자음퀴즈, 초성 퀴즈 족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사이트 호환이 가능합니다.


초성 “ㅅㄹㅎ=사랑해”와 “ㅂㄱㅅㅇ=반값 세일”까지 잘 해석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ㅂㄱㅅㅇ”는 반값 세일 말고도 보고 싶어, 벌거숭이, 바겐세일 등 많은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데 자음퀴즈 사이트에서는 그런 경우의 수까지 해석되어 나오니 초성 풀기에 조금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